애드센스 상단 광고


2020.2.3. 핀벨(Finn Bell - 숙명여대(청파동) / 초콜릿 민트 티와 속이 꽉 찬 묵직한 빵, 인절미 찰떡 슈크림 by Ryunan

숙명여대 앞의 빵집 겸 카페 '핀벨(Finn Bell)' 여기는 꽤 예전에 한 번 가본 적 있는 곳입니다.
오래간만에 이 앞에 골목식당 투어 온 김에 이 카페도 한 번 들러보게 되었습니다.
(숙명여대 빵집 핀벨 : http://ryunan9903.egloos.com/4419115)

. . . . . .



2008년부터 오픈했으니 약 12년 정도의 된 곳입니다. 인스타그램도 운영하고 있군요.


지난버엔 여기서 초코식빵을 먹은 적이 있었는데 오늘은 이 빵에 눈이 가네요.
인당 2개씩만 한정 판매를 하고 있는 엄청 인기높은 제품으로 추정되는 '인절미 찰떡 슈크림' 이라는 빵.


'팥사즉생 팥생즉사' 라는 이순신 장군의 명언 '사즉생 생즉사'를 패러디한 네이밍의 빵도 있습니다...ㅋㅋ
무슨 빵인가 읽어보니 생크림과 팥이 들어간 크림단팥빵이군요. 나름 맛있을 것 같지만
저는 두 재료가 같이 섞인 것보다는 팥만 가득 들어간 빵을 더 좋아하므로 그냥 넘기기로...


조금 늦은 오후에 방문해서인지 이미 인기있는 빵은 거의 다 팔린 상태.
어짜피 찾아온 목적이 빵보다는 차 한잔 하면서 이야기 나누려는 게 커서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늘 그랬듯이 평소처럼 커피 마실까 하다 차 메뉴 하나에 관심이 급격히 집중됐습니다.
대체 '초콜렛 민트 티' 라는 건 정체가 뭘까... 민트 티도 아니고 어째서...?!


결국 주문해봤는데...ㅋㅋ 신기할 정도로 차에서 민트초코 특유의 향이 진하게 느껴졌습니다.
차 자체는 그냥 상쾌한 민트 티였습니다만, 달콤한 초콜릿 향이 가미된 게 되게 그럴듯하고 재미있네요.
당연하겠지만 이 차, 엄청나게 취향을 많이 타겠지만(...) 민트 초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도전해보셔도 좋을 듯.
개인적으로는 되게 마음에 들었던 차라 따로 구할 수 있으면 한 번 구해보고 싶단 생각도 들었습니다.

. . . . . .


인절미 찰떡 슈크림(3,000원)은 포장해와서 집에서 한 번 꺼내보았습니다.
빵 크기는 큼직한 단팥빵 한 개 정도의 크기와 비슷한데, 무게가 범상치 않습니다. 굉장히 묵직해요.
처음 빵을 집어들었을 때 저 부피에서 나올 수 없는 엄청난 무게감에 '뭐야 이거?' 하고 깜짝 놀라버렸는데요,
빵 표면에는 콩가루가 듬뿍 발라져 있어 가루가 날리기 매우 쉬우므로 꺼낼 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빵 안에는 단팥소가 들어있는 찰떡과 함께 콩가루가 섞인 슈크림이 한가득 들어있습니다.
굉장히 한국적인 맛이에요. 단팥 들어간 찰떡의 쫄깃달콤한 맛에 콩가루 섞은 고소하고 부드러운 슈크림이
고소하고 달콤한 맛, 그리고 쫄깃함과 촉촉한 조화의 극치를 보여줄 정도로 굉장히 잘 어울렸습니다.
게다가 부피에 비해 무게가 매우 묵직해 한 개를 먹으면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을 정도로 포만감도 아주 높아서
빵보다는 큼직하 떡 한 덩어리를 먹은 것 같은 포만감과 만족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거 되게 맛있네요. 한국의 전통음식인 떡을 빵과 접목시켜 조화롭게 탄생시킨 명작이라 생각합니다.

. . . . . .


숙대입구역에서 조금만 남쪽으로 내려가면 남영역이 나오고, 거기서 조금 더 걸어가면
'콤콤오락실' 이라는 옛날 8~90년대 오락실 분위기를 재현한 작은 오락실 하나가 나옵니다.
간판부터 최근의 게임센터와 확연하게 다른 레트로 감성을 잘 살려낸 이 곳은 고전 게임 위주의 게임센터입니다.


나름 유명해져서 방송 촬영으로도 몇 번 온 모양이군요.


추억의 가위바위보 메달교환기. 어릴 적엔 100원이었는데 지금은 물가가 올라 500원이군요.
저는 어릴 적 저 게임에서 20개 메달 잭팟에 당첨된 적이 단 한 번도 없었습니다...


모니터는 비록 과거 브라운관이 아닌 16:9 와이드 모니터로 교체했지만
옛날 비디오 게임 박스를 재현한 기기. 이 당시엔 동네 오락실이 참 많았고 다들 몰래몰래 간 기억을 갖고 있겠지요.


삼각지역으로 넘어가는 육교에서 내려다본 남영 - 용산역 사이 1호선 구간을 한 컷.

. . . . . .


※ 핀벨 찾아가는 길 : 4호선 숙대입구역 8번 출구 하차 후 숙대입구 방향 좌회전 후 쭉 직진

2020. 2. 3 // by RYUNAN





통계 위젯 (화이트)

40515
3742
20042417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