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글루스

류토피아 (RYUTOPIA)

검색페이지 이동

사이드 메뉴

이글루스 블로그 정보

2019.8.12. 미성통닭(의정부 제일시장) / 똥집과 통마늘은 서비스, 의정부 명물 통닭거리의 푸짐한 옛날통닭

앱으로 보기

본문 폰트 사이즈 조절

이글루스 블로그 컨텐츠

지난 주 금요일 밤에 의정부 제일시장의 통닭거리를 오래간만에 다녀왔습니다.
이 곳을 방문하면 항상 찾는 통닭집이 입구쪽에 있는 수요미식회에도 등장한 곳 '용천통닭' 인데,
용천통닭은 너무 여러 번 갔기에 이번엔 다른 델 뚫어보자 - 라고 생각하며 '미성통닭' 이라는 곳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 . . . . .



미성통닭의 실내 메뉴판을 한 컷. 치킨 한 마리 가격은 15,000원입니다.


실내 매장은 용천통닭처럼 엄청 크진 않더군요. 먹고갈 수 있는 테이블이 몇 있는데
좀 늦은 시각에 찾아가 그런지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아 다소 한산한 분위기였습니다.


이 날은 먹고 난 뒤에 운동을 좀 오래 할 예정이었던지라, 맥주 대신 콜라로.


기본으로 나오는 채썬 양배추와 드레싱.


치킨무도 양배추와 함께 나왔습니다.


소스가 꽤 다양하게 나온다는 것이 이 가게의 장점인데요,
왼쪽 위에서부터 시계 방향으로 양념치킨 소스, 겨자소스(머스타드 아님), 소금, 그리고 카레 소스입니다.
왼쪽 아래의 카레 소스는 양념치킨 소스에 카레가루를 좀 섞은 것 같은데 꽤 독특한 맛이 나더군요.


막 튀긴 후라이드 치킨 한 마리(15,000원) 도착.


의정부 중앙시장 통닭이 으레 다 그렇듯 큼직한 닭을 튀겨 내오기 때문에 양이 꽤 많습니다.
청량리시장 통닭집이 닭똥집과 고구마튀김을 같이 튀겨 서비스로 준다면 의정부 중앙시장에 있는 통닭집들은
닭과 함께 닭똥집, 그리고 마늘을 통째로 튀겨주는 것이 특징인데요, 그래서 '마늘통닭' 이란 이름이 붙었습니다.


갓 튀긴 통닭은 시장에서 맛볼 수 있는 전형적인 옛날 통닭의 맛입니다.
프랜차이즈 치킨 전문점의 염지가 잘 된 크리스피 치킨과는 다른 시장통닭만의 고소하고 투박한 매력이 있습니다.
용천통닭에 비해 닭이 약간 딱딱한? 그런 느낌이 있긴 합니다만, 먹는데 큰 무리가 있을 정도는 아니고...


개인적으로 청량리도 그렇지만, 의정부 통닭도 닭보다 서비스로 같이 나오는 똥집튀김이 더 좋습니다.
바삭하면서도 찔깃찔깃하게 씹히는 식감이 마음에 들고 또 부담이 적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결국 둘이서 2인 1닭을 하는것도 실패. 남은 닭은 포장이 가능해서 포장해달라 했습니다.
제가 많이 먹긴 하지만, 의외로 삼계닭 같은 작은 닭이 아닌이상 닭 한마리를 혼자 다 먹는 건 못합니다(...)
의정부 제일시장의 통닭거리는 푸짐한 통닭으로 유명한 곳이니 여러분들도 한 번 찾아보세요.

. . . . . .


같이 만난 동생의 가족이 운영하는 의정부의 모 카페에서 이번에 개시한 흑당밀크티.


최근 유행을 타고 있는 흑당밀크티에 에스프레소 샷을 더한 커피 흑당밀크티라는 신메뉴도 있는데,
달콤한 흑당밀크티에 커피가 들어가니 이건 이거대로 꽤 독특한 매력이 느껴졌습니다.

. . . . . .

※ 미성통닭 찾아가는 길 : 수도권 전철 1호선 의정부역 하차, 의정부제일시장 통닭거리 내 위치

2019. 8. 13 // by RYUNAN



포스트 공유하기

썸네일
Ryunan님의 글 구독하기
덧글 6 관련글(트랙백) 0
신고
맨 위로
앱으로 보기 배너 닫기

공유하기

주소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수있습니다.

http://ryunan9903.egloos.com/m/4431900
닫기

팝업

모바일기기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 ios인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해주세요.

덧글 삭제

정말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신고하기

밸리 운영정책에 맞지 않는 글은 고객센터로
보내주세요.

신고사유


신고사유와 맞지 않을 경우 처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 위반/명예훼손 등은 고객센터를 통해 권리침해
신고해주세요.
고객센터 바로가기